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학생활동

기계공학부 무적반 학생회

기계공학부 학생회는 500여 기계과 학우들과 함께하여, 각 집부 활동을 통한 각종 행사를 주최하고 있으며, 학생회 내의 여러 소모임 활동을 직간접으로 보조하는 등 여러 기계과 학우들의 주체적 대학생활을 이끌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신입생 새로 배움터를 시작으로 신입생 환영회, 4.18 마라톤, 5월의 대동제, 농활, 가을의 고.연제, 그리고 졸업생 환송회를 매년 주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다른 여러 행사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http://club.cyworld.com/kumecha23

fb.me/KUMECHANIC

기계공학부 영화동아리 모엔

모엔 (MOEN)은 Movie와 Engineering의 약자로 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의 영화감상 및 토론 동아리입니다. 모엔은 학교근처 영화관, KU 시네마트랩, 하나스퀘어 DVD룸 등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영화감상을 합니다. 그 후 영화에 대해 함께 자유롭고 편안한 자리를 갖습니다. 모엔을 통해 다양한 영화를 감상하고 사람들의 각자 다른 생각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동기나 선후배와 꾸준히 교류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UME.MOEN/

기계공학부 축구 동아리

과에서 가장 강력한 조직 1985년부터 운영된 순수 아마추어 선수들의 스포츠 제전인 ‘총장배 쟁탈 교내 경기대회’에 맞추어 창단된 기계공학부 운동 모임입니다. 그간 수 차례에 걸쳐 교내 경기에서 우승, 준우승을 했으며, 항상 상위 입상으로 기계공학과에 대외적인 위상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했음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학부와 대학원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토요일 여가시간을 이용 운동장에 모여 심신단련과 선후배의 정을 돈독히 하고 있습니다. 또 매학기 교내경기에 참가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이미 졸업하신 선배님들과의 OB전을 통해 인관관계 및 건강 그리고 애과심을 키우고 있습니다.

http://mecsoccer.com.ne.kr

기계공학부 학생회 사회과학 연구모임 LEFT

L.E.F.T.는 기계공학부 학우들을 대상으로 사회의 여러 현상을 분석하고 진보적인 이론을 탐구하는 사회과학 소모임입니다. L.E.F.T.는 철학, 역사, 정치, 경제, 시사문제 등 학과 공부에서는 채워지지 않는 여러분의 지적 욕구를 채워주는 대학생활의 필수 조건이 되고자 희망합니다.

http://club.cyworld.com/newLEFT

기계공학부 자동차 연구모임 어울수레

어울수레는 기게공학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자동차를 연구하는 소모임입니다. 학기 중 매주 1회의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M.T. 및 좀더 심화된 세미나를 행하고 있습니다. 1학기는 신입부원을 맞이하여 이제까지 어울수레가 공부해 온 것들 위주로 세미나를 실시하고 2학기부터는 신입부원이 스스로 공부하여 세미나를 열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미 1,2호의 시험차량을 제작한바 있고 앞으로도 세미나와 실습을 병행할 예정입니다.

http://cafe.daum.net/eoulsure

기계공학부 지능로봇연구회 카시모프

카시모프(KAsimov)는 기계공학부의 새로운 꿈인 “로봇”을 연구하는 동아리 입니다.창의관 지하 104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로봇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학번에 상관없이 누구나 환영합니다. 설계 및 프로그래밍, 전자전기회로 등을 공부하며 관련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의 로봇경진대회인 KBS로보콘코리아에 매년 참가하고 있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바 있고 그 밖에 여러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학과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 로봇 관련 연구실과 많은 교류를 맺고 있으며, 동아리 단합을 위해 MT 및 각종 행사에 함께 참여 합니다.

http://kasimov.korea.ac.kr

기계공학부 사진동아리 무적카메라

기계공학부 사진소모임 <무적카메라> 입니다. 저희 소모임은 지난 2008년 12월부터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촬영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학기를 맞이해 무적카메라 온라인 갤러리를 오픈 했습니다. 물론, 실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지만 대단한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아니지만, 그저 저희가 찍은 사진들을 함께 감상하고, 보시는 분들께 평가도 받으며 발전의 기회로 삼고자 갤러리를 열게 되었습니다(무적카메라 웹갤러리: http://club.cyworld.com/mucagallery). 저희 소모임은 전원 기계공학과 학우들로 구성되어있으며, 기계공학과 학생회로부터 정식으로 인준 받은 기계공학과 정식 소모임입니다.

http://club.cyworld.com/muca

기계공학부 로켓 소모임 고로켓

기계공학부 로켓 소모임 고로켓입니다. 로켓의 외관을 설계하고, 엔진을 제작하며, 구성품을 조립하고, 연료를 만들어 로켓을 발사합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국대학생로켓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로켓 발사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로켓 발사대회에서 좋은 성적 거두는 것뿐만 아니라 대학생 수준의, 더욱 정교한 로켓 제작법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켓에 대한 관심과 사랑, 열정이 있다면, 고로켓 가입 어떠신가요? 고로켓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https://url.kr/iy3xng